(사) 아시아교정포럼 회원여러분께 인사 말씀 올립니다.
그리고 본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.


주지하시는 바와 같이, 본 포럼은 2007년 3월 창립된 이래,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대내외적으로 내실 있는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. 지난 10년 동안 학술단체로서 연 2회 이상의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왔고, 연 3회 학술지「교정담론」을 발간하여 전국 국가기관, 도서관, 대학교 등에 무상으로 배부하고 있습니다. 2014년에는 본 학회의 학술지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 선정됨으로써 권위 있는 학술단체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고, 홈페이지의 클릭수가 지난 해 50만회를 돌파하여 학회로서 폭넓은 인지도를 인정받았습니다. 더 나아가 본 학회가 규범학적 학문으로서 「교정학」의 한계를 넘어, 「교정인문학」이라는 새로운 학문세계를 개척하고 창달하였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. 이를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포럼 산하에 「인문교정연구소」를 창립하였고, 그 결과로 철학, 예술, 문화, 역사, 문학 등 다양한 학자 및 전문가 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보다 폭넓고 품위 있는 학술단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. 한편으로 미국, 중국, 일본, 대만, 태국 등지의 대학 및 국가기관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술교류의 국제화에 힘써왔음은 물론 교도관로봇 개발프로잭트에의 참여 및 가상현실프로그램을 적용한 치료프로그램의 개발에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교정의 첨단과학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.


친애하는 회원여러분!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다시 한 번 그간 여러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, 미래에도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당부 드립니다. 동시에 보다 품격 있는 학문세계의 창달과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로 지속적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
사단법인 아시아교정포럼
이사장 이 백 철 배상



 
[16227]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산로 154-42 경기대학교 교수연구동 A동 307호      [개인정보보호정책]
Tel: 031) 249-9340      Fax: 031) 249-9314      E-mail: affc@naver.com금일접속 : 14명, 총 누적접속 : 6359106명
COPYRIGHT ⓒ ASIAN FORUM FOR CORRECTIONS. ALL RIGHTS RESERVED.